충청남도 서부지역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한 다기관 협약 체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자료실 > 보도자료
보도자료

충청남도 서부지역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한 다기관 협약 체결

한국장애인부모회 충남지회(이순엽 지회장)는 지난 325일 홍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김기철 원장),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김지환 관장), 태안군장애인복지관(이종만 관장), 서산시장애인복지관(이상복 관장)과 함께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식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발달장애인 공공후견지원 정보교환 및 네트워크 강화, 충청남도 발달장애인 긴급돌봄 대상자 연계, 발달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상호 협력, 발달장애인 역량 강화를 위한 부모 교육 지원 등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 협력을 통해 장애인과 장애인가족에 대한 서비스 지원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순엽 지회장은 "협약을 맺은 기관들과 함께 장애인과 장애인가족을 위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고 "이번 협약은 단순한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지속적인 협력과 발전을 위한 첫걸음으로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협약으로 충청남도 서부지역의 장애인복지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0 Comments